본문 바로가기
Music

영원히 그립지 않을 시간 _ 언니네 이발관

by yoni_k 2017. 6. 20.


언니네 이발관 6집 앨범이 나왔다.

개인적으론 비슷한 시기에 발매한 검정치마 앨범보다 훨 좋은 앨범..(비교하긴 그렇지만)

수록 된 9곡 중

들을때마다 울컥하고 눈가를 촉촉하게 만드는 노래가있어 블로그에 기록하려 한다.


이 앨범을 마지막으로 언니네 이발관은 더이상 곡을 내지 않는다 한다. 마지막이라니. 왠지 언니네 이발관스러운 이별이다!

우린 모두 홀로 서있는 사람들이니.. 아쉬워하지 말아야겠다.



---

너를 떠나 보내고 난 침묵속에 빠졌네

오지 않을 날들을 바보처럼 그리다

거울속의 나에게 다짐하듯 했던 말


다시는 널 보내지 않겠다

그대여 날 외면하지 말어라


하늘이 파란 건 누굴 위한 것일까

기나긴 오후였네


나는 영원히 살고 싶었네

이 텅빈 새장 속에서

하늘만 쳐다 보면서

그러다가 어느날 이렇게 다짐했었지


다시는 외롭지 않겠다

날 이대로 버려두지 않겠다


하지만 나는 날아 본 적이 없어

난 세상이 두려웠네

새장 속이 편해서


하늘이 파란 건 나를 위한 것 

저기 구름속에 가려진 나의 꿈들이

날아 오라고 손짓을 해

그런데도 나는 왜


나는 이 좁은 새장속의 새

날개를 가졌지만

나는 법을 모르지

그러면서 오늘도 이렇게 다짐을 하네


다시는 외롭지 않겠다

날 이곳에 버려두지 않겠다


다시는 외롭지 않겠다

날 이곳에 버려두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