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2016.10.18

by yoni_k 2016. 10. 19.





1.

엘런 머스크가 스페이스X라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고한다.

세부 내용은 모르지만

왜 화성에 가야하는지 그 당위성이 궁금해졌다.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으로 가는 이유 중의 하나는 아마도 지구가 사람이 살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되었을때 아닐까..?

환경오염을 피해 화성으로 가는것이.. 문제 해결의 좋은 혜안인가? 도피로밖에 안보이는데..


아무튼 결론은 과학만능주의는 경계해야하는 부분인것 같다.

과학을 잘 알진 못하지만... 난 지금 이정도도 이미 충분하다  생각하기 때문에 ㅋㅋ

개인적으로 난 행복하게 사는게 삶의 목적이고, 과학의 발전이 나의 행복에 기여하는 정도는 (적잖게 있지만) 크지 않고, 그걸로 인해 온전히 완성되는 불가피한 존재는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불행의 요소라면 몰라도..)

무튼 (행복이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닌 사람들도 있겠지만) 충분하다고 본다.

그리고 난 화성이 아닌 아름다운 지구에서 살고싶다.



2.

욕심이 없다는건?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를 읽다보면. 본인 스스로 욕심이 없다고 얘기하는데, 난 그 부분이 참 신기하면서도 공감이 간다.

신기한 이유는 나도 모르게 별거 아닌것에 욕심 부릴때가 있기 때문이고.

공감이 가는 이유는 맛있는 커피 한잔 만으로도 온 세상이 아름다워 보일때가 있기 때문이다. 

ㅎㅎ



3.

공간의 공기.. vibe를 바꾸는 신기한 것들의 리스트

-음악

-향기

-커피

-후니눈





4.

내년에 서른이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