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2016.10.14 똥 피하다 노다지만날수도 있는거지 뭐..

by yoni_k 2016. 10. 14.



1.

생각해보니 나는 좋아하는걸 쫒아 살진 않았다. 가장 좋아하고 가장 하고싶은걸 물으면 솔직히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그런지 싫어하는걸 피하며 살다보니, 사회학부에서 공부하는게 싫어서 전과를 하고.. 디자인을 하다.. 에이젼시가 싫어서 대기업에 오게되었고. 대기업 내에서도 일하던 부서가 너무 싫어서 지금 부서에 오게되었다. 그런데 나보고 이 조직이 왜 좋아서 왔냐고 묻고 앞으로 어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냐고 물으면

그냥 하기싫은건 안하면서 살고싶다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되묻고 싶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고 하고싶은 일이 뭐냐고. 


한 치 앞도 모르는게 인생인데. 뭐든 다 안다는 듯 사는것도 웃기다.



2.

공유와 과시.. 이 둘은 무슨 관계일까.